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도자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칠·팔·구순 어르신 위한 특별한 잔치 열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5-19

“어르신, 생신 축하드립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칠·팔·구순 어르신 위한 특별한 잔치 열어



– 지역 어르신 초청… 따뜻한 생일상과 축하공연으로 ‘정(情) 나눈 하루’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6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제20회 만수무강 칠·팔·구순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의 단절, 경제적 어려움, 건강 문제 등으로 특별한 생신을 보내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위로와 축하를 전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칠순(2명), 팔순(4명), 구순(6명)을 맞은 어르신 12분과 광진구 재가복지 대상 어르신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준비한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했고, 따뜻한 생일상과 함께 소박하지만 정성 가득한 저녁식사도 제공했다.


  어르신들은 노래공연, 전통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흠뻑 빠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오랜만에 웃고 춤도 춰봤다”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 어르신께 ‘기억에 남는 하루’ 선물


  김현준 원장은 “외롭고 쓸쓸하게 생신을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드리고 싶어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께 효를 실천하고, 정이 넘치는 복지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축하공연을 재능기부한 음악동아리 ‘정음동’ 이종은 회장은 “공연 중 어르신들이 박수치고 함께 노래를 부르시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뜨거워졌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에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설·추석 명절 행사, 혹한기·혹서기 행복상자 지원, 스마트기기 교육, 경로식당 배식 봉사, 전통시장 안전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광진구 어르신들의 일상을 따뜻하게 살피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보장정보원은 ‘공정하고 따뜻한 사회보장정보서비스로 국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기관’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과 ESG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external_image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5월 19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만수무강 칠·팔·구순 잔치’에 참여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칠·팔·구순 어르신 위한 특별한 잔치 열어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