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대 학생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탐방 대장정!
- 한라대 AI정보보안학과 학생 30여 명 기관 견학 참여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30일 한라대학교 AI정보보안학과 재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기관 현장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료기관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과 보안 위협이 급증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정보보호 전문가들의 보안 인식을 높이고 의료정보보호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정보보호센터·결합전문기관 소개 등 실무진과 함께한 생생한 취업 정보 교류
이날 행사에서는 ▲기관 및 의료정보보호센터 소개 ▲결합전문기관 역할 소개 ▲개인정보안심구역, 데이터센터, 보안관제센터 현장 견학 ▲정보보안 실무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기관 업무 및 취업 정보에 대한 생생한 교류가 이루어졌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의료기관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실무진과의 진솔한 소통을 통해 향후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우수한 정보보호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며 “의료정보 활용이 확대되는 만큼 정보보안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의료기관 ISAC(Information Sharing and Analysis Center)으로서 의료 분야 정보보호 수준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료정보보호센터는 진료정보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강화를 위해 ▲보안 취약점 점검 ▲최신 위협정보 공유 ▲의료기관 보안관제 및 사고 조사 ▲교육과 훈련 등을 통한 의료분야 정보보호 강화 활동을 하고 있다.
[한라대학교 AI정보보안학과 대상으로 현장 견학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