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황 및 문제점
사보원은 고객의 소리를 운영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국민제안제도는 너무도 친절하고 상세한 정보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안의 처리 단계 별 소요기간 안내 등은 너무도 만족한 정보가 됩니다
하지만 고객의 소리는 운영 취지나 방침, 처리 기간 등 전혀 정보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고객의 소리 일부 공개 목록 게시글에서는 장기 처리 지연에 대한 불만이 성토하는
글도 있었습니다
국민이 만족하는 제도 운영이 아쉬워 제안 드리니, 적극경영으로 개선하여
국민이용 만족도를 제고 시켜 줍니다.
개선방안
1.고객의 소리 화면에 이용 안내문 추가 탑재
- 고객의 소리 화면 상단에 이용 안내문 상시 탑재
(반영 할 내용:고객의 소리 운영 목적 .취지, 처리 소요기간, 특수한 경우의 장기 지연 답변 시(한 달 경과)에 대한
고객의 소리는 개별 문자로 처리지연 사유와 예상 처리 소요기간을 문자로 전송 합니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