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독거노인 건강한 여름나기 후원물품 전달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07-17
- 서울시내 6개구 독거노인에 식료품 및 여름철 해충예방 약품 후원 및 말벗봉사 -
-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원희목, 이하 정보원)은 17일 독거노인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와 함께 서울시내 6개 구에 거주하는 결연 어르신 110명에게 4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였다.
- ○ 후원물품은 저소득층 독거노인의 주거환경 청결유지와 해충 피해방지를 위한 해충예방 약품 등이다.
- ○ 또한 사회보장정보원 홍보대사인 가수 채연씨가 지난 25일 신곡발표회를 통해 기증한 쌀 280kg을 저소득층 노인의 무료식사 제공을 위해 광진구, 성동구, 중랑구 노인종합복지관에 후원하였다.
- □ 정보원의 희망복지봉사단원 200여명은 작년 5월부터 1대1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 가구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후원물품 전달과 정서지원 등 말벗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 □ 원희목 원장은 “7월 1일 사회보장정보원 출범으로 따뜻한 복지를 전달하는 사회보장 정보 허브역할이 강화됨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희망복지봉사단의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한편, 정보원은 복지급여 및 서비스를 지급하며 대상자의 수급이력·정보 등을 관리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전문기관으로, 지난 1일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사명을 바꾸어 새롭게 출범하였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