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5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특별세션 운영
- ‘디지털로 열어가는 더 나은 국민의 삶’ 주제로 사회보장 혁신 방안 논의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오는 8월 25일(월)부터 26일(화)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리는 「2025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디지털로 열어가는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운영한다.
새 정부 정책에 맞춘 디지털 기반 공공·사회보장 서비스 혁신 논의
이번 세션은 급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새 정부의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공공혁신 전략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회보장 서비스 혁신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일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션은 이현 신한대학교 빅데이터경영학과 교수(겸 교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과 박형준 한국정책학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유석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부장과 박현환 ESG혁신네트워크 위원장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김서용 아주대 교수, 박성진 연세대 교수, 박정호 상명대 교수, 우윤석 숭실대 교수, 은종환 경상국립대 교수, 이형환 중앙대 교수, 황성수 영남대 교수 등 국내 학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그간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학계·정책 전문가와 공유 예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사회보장 데이터를 통합·활용하고 AI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통해, 국민 개개인에게 더욱 정확하고 신속한 복지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그간의 추진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학계 및 정책 전문가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김현준 원장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특별세션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자리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지속가능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5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특별세션 포스터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