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건복지부 사무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노대명 원장(중앙)이 “정책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 방문” 교육에 참여한 보건복지부 사무관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9월 1일 보건복지부 사무관(5급) 2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8월 29일부터 9월 2일 동안 보건복지부 및 소속기관 5급 사무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제2기 사무관을 위한 보건복지 정책 이해」과정으로, 이 중 정보원은 9월 1일에 진행된 “정책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 방문” 교육을 담당하였다.
이날 참석한 교육생들은 정보시스템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시청하였으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 사회보장 정보서비스”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고 데이터센터 및 종합상황실을 견학하였다.
교육생들은 “맞춤형 사회보장 서비스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정보시스템의 기능과 역할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사회보장 분야에서 정보시스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으므로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했으면 좋겠다”는 교육 소감을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연구소 박영규 소장은 이번 교육이 “보건복지부 관계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라며 “정보원은 보건복지부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우리나라 사회보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