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생 초청, 디지털 사회복지 현장 견학 행사 실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4월 26일(화)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생 25명(지도교수 유태균)을 초청하여 디지털 사회복지 현장 견학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분야를 전공하는 숭실대학교 학생들에게 ICT 기반의 사회보장과 정보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최되었다.
정보원은 복지행정 효율화, 취약계층 발굴, 복지재정 누수 방지 등 국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생에게 현장 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정보원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을 청취하고 데이터센터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과정을 견학하였다.
이후 진행된 ‘사회보장 정보서비스’ 주제 특강(발표: 박영규 사회보장정보연구소장)에서는 참석자들의 다양한 질의와 답변이 이루어졌다.
노대명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보원이 배움과 진로 모색의 과정에 있는 학생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지식을 제공하고, 진로 발달 과정에 보탬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4월 26(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 방문한 숭실대한교 사회복지학부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