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1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3-08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1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최고등급) 달성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2년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정보원은 총 548개 기관(중앙 45, 광역 17, 기초 226, 공공기관 260)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평가에서 92.2점을 획득하여,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달성하였다. 이는 공공기관 평균(63.77점)을 크게 상회하는 점수로, 정보원의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


현재 정보원은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을 위해 복지서비스 정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정보, 사회복지시설 정보, 공공보건서비스 정보 등 138종의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아울러 개방된 공공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국민행복 서비스 발굴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데이터 활용 역량 제고를 위해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데이터 전문교육(동국대학교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 장관은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의 제공기반조성, 제공현황 등 제공 운영실태를 2018년부터 평가하고 있다.


올해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①관리체계, ②개방, ③활용, ④품질, ⑤기타(가감점)) 5개 영역의 16개 지표를 선정하고, 2020년 10월부터 2021년 9월까지의 기관별 운영 실적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3월 2일(수) 국무회의에서 보고했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이번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등급 달성에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원은 디지털뉴딜 실현과 국민들에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건복지 정책 이해 과정으로 “정책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 방문” 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