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광진구청과 업무협약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2-09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광진구청과 업무협약식 개최

- 신청사 보건복지행정타운 이전과 함께 지역사회 상생·협력 기틀 마련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광진구청과 업무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정보원은 13여 년간 머물렀던 정든 서울시 중구 충무로를 떠나 지난 10월 28일부터 약 3주에 걸쳐 광진구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 신청사로의 이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신청사 이전에 앞서 선제적으로 광진구와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지역상생을 위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해 온 정보원은 이전과 동시에 ‘중곡제일 전통시장’ 자매결연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내수경제 진작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섰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광진구 거주 청소년 지원 장학후원,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개척,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정보원과 광진구가 상호 협력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기 위함으로 지역 상생·협력 기틀 마련의 중요한 시작점이다.


정보원은 11월 한 달간 정보원 임직원 및 청사 입주 유관기관 직원이 동참한 ‘건강 한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1천만 원의 기부금을 광진구 거주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후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2021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스마트 패스! QR코드’ 사례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하여 받은 상금 중 7백만 원을 포함한 정보원 장학금 모금액은 약 6천여만 원으로, 향후 장학 기금의 지원방안은 광진구와 단계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정보원은 2019년 12월부터 임직원의 자발적 동참으로 시작된 ‘SSIS 지역사회 장학회’를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약 2천만 원이 적립되고 있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책임 경영을 실천하여 사회취약계층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보원과 광진구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상생·협력 기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 노대명 정보원 원장(좌측)과 김선갑 광진구청장(우측)이 지역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4유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건복지 정책 이해 과정으로 “정책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 방문” 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