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금연프로그램 참가자 발대식 개최
- 청사이전 후 첫 지역사회 연계로 광진구 보건소와 금연프로그램 추진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금연프로그램 참가자에게 금연 의지를 다짐하고 직원을 격려하고자 ‘금연프로그램 참가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금연프로그램을 통해 정보원 원장 이하 참가자 15명은 금연 선언문 낭독 및 선언문 서명하였고 담배연기 없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을 만들기로 약속하였다.
한편, 지난해(2020) 코로나19 감염병이 시작된 후로 우리나라 국민의 전체적인 흡연율은 줄었지만 담배 판매는 4.15% 증가했다고 한다. 즉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활동으로 흡연자들의 흡연량은 이전보다 늘었다(출처:보건복지부).
이번 참가자에게는 참가 격려금을 포함하여 금연 성공자에게 (3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와 다양한 보건소 금연물품을 제공함으로써 금연 실천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어 직원 동기 부여에 힘썼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나부터 금연실천에 앞장서면 직원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 참여를 결심했다”며, “이번 금연프로그램을 계기로 참여직원 모두가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노대명 원장(중앙) 이하 금연프로그램 참가 직원들과 함께 금연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