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이랜드재단·한국에너지재단과 연계·협력 추진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김광식), 이랜드재단(대표이사 정재철, 이하 이랜드재단)과 11월 4일(목) 정보원에서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정보원은 2015년부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 이랜드재단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 ‘민간복지자원 연계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주거비 지원 및 에너지 효울 개선을 위해 3개 기관이 상호 연계·협력할 예정이다.
▲ 정보원은 주거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기획 및 홍보 추진, ▲이랜드재단은 주거비(보증금, 월세, 개·보수비용 등) 지원, ▲에너지재단은 에너지효율개선 시공(창호·단열·바닥공사 등) 및 물품(보일러, 에어컨)을 지원한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상호 연계·협력 체계를 견고히 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민간복지자원 연계사업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왼쪽부터) 한국에너지재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이랜드재단이 11월 4일(목)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