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특허 및 프로그램 소스 등 기술나눔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지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이 보유한 기술을 중소(벤처)기업 등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술나눔을 추진한다.
정보원에서 올해 최초 시행하는 기술나눔은 한국형 뉴딜 정부 정책에 따라 자체 보유한 정보연계 특허기술과 정보플랫폼 프로그램 소스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정보기술의 공익적 확산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기술나눔 대상 특허권 및 프로그램 소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중견기업이며 벤처기업은 가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한다. 기술나눔을 원하는 기업은 정보원 홈페이지(www.ssis.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이달 31일까지 이메일(jchwang@ssis.or.kr)로 기술활용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정보원은 기술능력 및 사업화능력 등을 고려해 나눔기업을 선정하고, 실제 사업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그간 기술나눔은 정부출연연구소나 대기업 등에서 주로 추진하였으나, 이번에 공공기관인 우리원이 보유한 특허기술과 프로그램을 중소·벤처기업에 제공하는 기술나눔을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원이 보유한 기술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중소·벤처기업 기술지원을 강화함으로써 한국형 뉴딜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 기술나눔 대상 프로그램 서비스 등록 화면
<붙임> 기술나눔 공고(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