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청년 및 고졸 우수인재 채용 추진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청년실업 해소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제고를 위한 청년·고졸 우수인재 채용 추진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청년실업 해소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제고를 위해 청년·고졸인재를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채용 방식은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블라인드 방식이며, 채용인원은 정규직 18명, 무기직 등 26명을 포함하여 총 44명이다. 이 중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는 전형별 가점을 통해 채용된다.
금번 채용은 우수한 지역인재들의 적극적인 응시를 위해 총 27일간의 공고기간을 두어 10월 13일까지 원서접수를 하며, 서류심사(NCS 기반)와 필기시험(인적성검사, 직업기초능력, 직무능력 등) 및 면접전형을 거쳐 오는 12월 1일 신규임용 될 예정이다.
정보원은 청년 및 고졸인재 신규 입사자에게 개인별 멘토를 통한 직장교육(OJT)을 제공하여 업무 적응을 도울 계획이며, 채용 관련사항은 정보원 홈페이지(www.ssis.or.kr)에 게시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1년 9월 2일 취임한 정보원 신임 노대명 원장은“코로나19로 침체된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청년 및 고졸인재 채용을 실시하였으며, 내년 상반기 채용 또한 차질 없이 준비하여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