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버보안 체계 강화를 위한‘내PC 돌보미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2021년 8월 5일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의 안전한 사이버 보안 환경을 조성 하고자‘내 PC돌보미’ 사업 운영사인 ㈜아이티노매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내 PC돌보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발주한 전국민 대상 무료 보안점검 서비스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인터넷보호나라(boh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의 자격으로 PC, 모바일, IoT기기에 대한 보안점검을 신청하고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근, 사회적거리두기로 비대면 온라인 생활이 확대됨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의 안전은 확보하였으나, 한편으로는 사이버범죄 노출 위험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때, 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회서비스 관련 시설도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나, 국민 복지를 위한 많은 현업과 사이버보안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정보보안 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임희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내PC 돌보미 서비스’를 통해 사회서비스 관련 시설들이 무상으로 PC와 모바일의 보안 상태를 점검받을 수 있게 되어, 사회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등 사회서비스 관련 시설의 개인정보 유출 예방 및 랜섬웨어 등 사이버테러에 대비 하는 사이버보안 체계가 강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오른쪽), (주)아이티노매즈 김성진 대표(왼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