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서비스 의뢰 우수 보건기관 현장경영 실시
-부산 금정구·대구 수성구보건소 지자체-보건기관 간 상호 서비스 의뢰체계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6월 22일(화), 23일(수) 양일간 지자체-보건기관 간 서비스 의뢰체계 활성화 우수 기관인 대구 수성구보건소와 부산 금정구보건소를 방문하여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지난 ’14년부터 ’20년까지 7년간 지자체가 보건소로 서비스를 의뢰한 건에 대해 서비스 제공 현황을 분석한 결과, 대구 수성구 보건소와 부산 금정구 보건소의 성과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 (서비스 의뢰란?) 보건소의 보건의료서비스와 지자체의 복지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상호 서비스 의뢰하는 시스템간 연계하는 체계
보건-복지 정보시스템 간 연계와 데이터의 통합적 활용이 시스템의 질적 개선뿐만 아니라 국민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개발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임희택 원장은 “현재 정보원이 운영 중인 시스템 간 보건·복지 정보 공유 방안을 다각도로 발굴하고, 지자체 및 보건기관이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 통합 플랫폼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임희택 원장이 서비스 의뢰 우수 보건기관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왼쪽 대구 수성구보건소, 오른쪽 부산 금정구보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