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TOP


[사회보장유레카 2021] 경진대회 서류심사 통과 팀 대상으로 1차 컨설팅 진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09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유레카 2021] 경진대회

서류심사 통과 팀 대상으로 1차 컨설팅 진행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은「사회보장유레카 2021」 ‘국민행복 서비스 발굴·창업경진대회’의 서류 심사를 지난 6.4.(금) 실시하고, 서류심사 통과 팀을 대상으로 1차 컨설팅을 6.9.(수)에 진행하였다.


  ※ 주관기관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동국대학교

      후원기관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SW중심대학협의회, 전자신문, 롯데정보통신(주), ㈜이티에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사회보장유레카 2021」창업경진대회는 총 63건이 접수되어 작년대비 40% 증가하였고, 개인·학생 뿐만 아니라 산학 컨소시엄·공무원·군인 등 다양한 팀이 참가하였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인 아동·독거노인·장애인 돌봄 등 시의적 주제로 앱 개발 및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참가 팀의 사회보장관련 다양한 데이터 활용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한편, 이번 서류심사는 ‘종이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해 평가위원별 전자적 방식으로 진행, 탄소배출량* 감소 및 업무효율성을 제고하였다.

   * 1,270g 탄소배출 절감 및 4,410L 물 절약


1차 컨설팅은 후원기관인 ‘롯데정보통신(주)(대표이사 노준형)의 전문 컨설턴트가 투자 유치방안 및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향후 예정되어 있는 인터뷰 심사(6.17, 목)와 최종 발표심사(6.24, 목) 후에도 우수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대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후원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희택 원장은 “민·관 협업을 통한 사회보장유레카 2021 창업경진대회 참가 팀들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갖고 아이디어를 제시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며, 본 경진대회를 통해 사회보장데이터연구소가 추진하고 있는 ‘리빙 랩(Living Lab)*’의 개념을 실증해 볼 수 있는 훌륭한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 주변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실험실에서 실험하듯 현장에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사회문제 해결 방법론(공급자 중심의 문제해결을 탈피하기 위한 방법)



external_image

▲ 국민행복 서비스 발굴·창업 경진대회 1차 컨설팅 사진


제4유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유레카 2021] 경진대회 서류심사 통과 팀 대상으로 1차 컨설팅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