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서비스 현장평가단 온라인 교육 실시
-「방역수칙 준수, 감염 ZERO」원칙으로 양방향 소통 플랫폼 활용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안전한 2021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를 통한 감염 ZERO”를 원칙으로 품질평가 현장평가단 온라인 워크숍 및 교육을 양방향 소통 플랫폼을 통해 5월 26일, 28일, 31일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국민들이 사회서비스를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해 2012년부터 3년 주기로 실시
이번 온라인 워크숍 및 교육은 현장평가단 평가위원이 휴대전화 등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였으며,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위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정보원 교육홈페이지에 온라인 지표 교육을 개설하여 반복 학습 및 자가 점검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현장평가단은 전국의 학계와 현장 전문 인력 100명이 2인 1조(학계+현장)로 구성되어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간 3,027개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품질을 평가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코로나 19 상황이라도 국민을 위한 사회서비스 품질평가와 관리를 통한 서비스 품질향상은 미룰 수 없는 일”이라며, “모두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평가체계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양방향 소통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 워크숍 및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