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Edu-Tech)를 활용한 정보시스템 맞춤형 교육 시작
- 정보시스템별 교육 수요조사를 통한 사용자 현장의견 수렴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지난 1월에 정보시스템 사용자 대상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2021년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올해 교육 수요조사는 코로나 19 이후 달라진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현황을 선제적으로 파악·분석하고, 정보시스템별 교육환경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원은 포용적 복지를 실현하는 정보 플랫폼 선도기관으로 전국 26만 여명 정보시스템 사용자를 대상으로 정보시스템 활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의 주요 성과는 정보시스템 사용자 대상 교육과 신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Edu-Tech) 기반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코로나19 이후 상황에서‘유튜브’채널을 통한 라이브 교육의 시작과 전산실습을 표방한 화상교육 등 스마트 미디어룸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과 유관기관과 협력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올해는 시스템과 정보를 통합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 지원체계를 확고히 구축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와 신기술을 교육과 접목할 예정”이라고 강조하였다.
정보시스템별 교육은 교육홈페이지(https://edu.ssis.or.kr)에 신청·접수하고, 교육 후 만족도 조사를 참여하면 수료 처리 된다.
모든 교육은 매월 정기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홈페이지(https://edu.ssis.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강사가 스마트 미디어룸에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