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취약계층에 김장 김치 만들어 전달
- 광진복지재단과 함께 임직원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로 저소득가정에 온정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12일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앞 광장에서 광진복지재단과 함께 광진구 취약계층의 동절기 식생활 지원을 위한 ‘2024년 제2회 사랑의 김장축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사보원 임직원 24명은 12개 기관 행사 참여자 240여명과 함께 김장 1만kg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저소득가정 1000세대에 10kg씩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처음 해보는 김치 버무리기가 힘들었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이번 행사 후원을 위해 자매결연 지역인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서 350만원 상당의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 778kg을 구매하여 제공함으로써 1사1촌 지역의 농촌지역 경제발전에도 도움을 주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추워진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 준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비싸진 배추값으로 취약계층의 겨울나기가 더 힘들어질까 염려했는데 오늘의 행사가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챙기는데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광진구 내 어르신 배식봉사를 비롯하여 명절 송편빚기, 스마트폰 활용 교육, 사례관리 어르신 칠?팔순 생신잔치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된 기관으로서,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운영·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지원 및 품질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