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home > 기관소개> 사회적책임경영> 사회공헌 활동

사회공헌 활동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소개합니다.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재활을 돕기 위한 ‘코딩교육봉사단’ 발대식 개최
제목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재활을 돕기 위한 ‘코딩교육봉사단’ 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3
파일 보도자료_코딩교육봉사단발대식 1부.hwp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재활을 돕기 위한
‘코딩교육봉사단’ 발대식 개최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 코딩교육봉사단,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적 삶의 의식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나눔문화 실천을 위한 ‘코딩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그간 추진해온 사회공헌활동현황 및 2019년 코딩교육봉사단 활동계획을 보고하고 봉사단 대표 2명이 봉사단 45명을 대표해 따뜻한 배려의 마음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정보원은 2009년 기관 설립이후 독거어르신 결연봉사, 헌혈캠페인, 연탄나눔, 도서기증, 1본부 1공동체 결연,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임직원기부캠페인, 불용PC 기증, 운영시스템 교육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코딩교육봉사단은 모집을 통해 45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딩전문가 코칭교육을 이수한 후 인근 종로장애인복지관의 장애학생(발달장애)을 대상으로 기초코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임희택 원장은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공헌활동에 임해달라고 당부하고, 앞으로도 우리원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재활을 돕기 위한 코딩교육봉사단 발대식 개최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재활을 돕기 위한 ‘코딩교육봉사단’ 발대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원,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한 성금 전달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2018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나눔 봉사 실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