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사회보장정보원,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제목 사회보장정보원,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29
파일 (보도자료) 사회보장정보원,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hwp 



사회보장정보원,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9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장관표창을 27일 수상했다.


고용노동부는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 환경을 조성하도록 장려하고, 사회 전반에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 선 유공자 및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정보원은 여성근로자 고용 확대, 차별 없이 공정한 여성근로자 채용, 여성 관리자 비율 증가, 준정부기관 평균을 상회하는 남성 육아휴직률 등 여러 방면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부터는 자녀를 출산하는 직원에 육아용품을 지원하여 직원의 출산을 축하하고, 모성보호제도를 적극 지원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밖에도 자동 육아휴직제도, 근로시간 단축형, 시차출퇴근형, 자율설계형 등 다양한 유연근무제도 시행하고 있다.


정보원은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 대상 수상, 8년 연속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일 · 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 인증을 받았다.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남녀 모두 일터에서 평등하게 대우받고 일 · 생활 균형을 실행할 수 있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 주 52시간 근무 보장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강원 화재피해 주민 응급안전장비 기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