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사회보장정보원 ‘복지자원 활용의 진수를 보여주다’
제목 사회보장정보원 ‘복지자원 활용의 진수를 보여주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9
파일 191129_(보도자료)사회보장정보원, '복지자원 활용의 진수를 보여주다'.hwp 



사회보장정보원 ‘복지자원 활용의 진수를 보여주다’

-민간복지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한 미담사례 공모 시상식 개최-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민간복지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한 미담사례 공모 시상식’을 29일 정보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담사례 공모는 다양한 민간복지자원과 활용방법 공유를 통한 민간복지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써,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8일까지 전국 시군구 희망복지지원단 및 읍면동 맞춤형지원팀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공모에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역 내 또는 전국단위 민간복지자원을 발굴 연계·활용한 사례와 함께 정보원을 통한 민간복지자원 연계로 개인과 가정의 문제가 해소 되는 사례 등 다양한 주제로 공모하였으며, 총 116편이 접수됐다.


최우수상에는 경북 영주시 송선미 통합사례관리사의 ‘36.5도의 따뜻한 온기로 만들어진 희망’이라는 제목의 미담사례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을 비롯해 총 12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정보원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민간복지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민간복지자원 미담수기를 공모하고 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12편을 바탕으로 「민간복지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한 미담사례집」을 발간할 예정이며, 정보원과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유관기관의 민간복지자원 연계사업 소개 자료를 포함하여 제작할 예정이다.


정보원 최명경 정보이사는 “이번 미담사례 공모를 통해 수집된 사례가 복지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민간복지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미담사례 공모를 추진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연계사업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원 복지자원 활용의 진수를 보여주다

◆ 사회보장정보원은 11월 29일(금) 민간복지자원 활용 관련 미담사례 선정작을 수상하였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복지자원 활용의 진수를 보여주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독거노인 등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성과보고 및 우수 사례 시상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2019년도 사회복지시설 서비스품질관리 사후간담회 개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