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Tag> 사회보장정보원 >알림마당>SSiS 소식>게시물 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한 사회복지서비스기관 현장평가위원 교육 추진
제목 공정한 평가를 위한 사회복지서비스기관 현장평가위원 교육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27
파일 190627_(보도자료) 공정한 평가를 위한 사회복지서비스기관 현장평가위원 교육 추진.hwp 

공정한 평가를 위한 사회복지서비스기관 현장평가위원 교육 추진


-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시니어 현장 평가단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전국 2,246개소 대상 사회복지시설과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해 현장평가위원 교육을 6월 7일부터 6월 26일까지 서울, 대전 등에서 총 9회 실시하였다.


올해 품질-시설평가는 사회복지시설인 장애인거주시설 737개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344개소, 아동생활시설 285개소와 노인돌봄서비스, 신생아건강관리지원,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을 제공하는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88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평가역량 강화 교육, 현장평가위원 자세 및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평가를 다짐하는 청렴서약을 평가위원 736명과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품질평가부터 은퇴한 교수와 현장 관리자가 전문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시니어 현장평가단을 구성하여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게 된다.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6월 24일부터 시작,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도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된다.


현장평가단 교육에 참여한 국민참여단 조원경은“사회복지서비스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만큼 전문성이 뛰어나고 이용자와 소통이 잘되는 분들이 많은 곳이 우수기관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국민이 바라는 품질평가에 대한 의견을 현장평가위원들에게 전달하였다.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앞으로 경험 많은 시니어 현장평가위원을 위촉하여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설명하며, “평가 전문기관으로 사회복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발전적인 평가 문화 확립에 앞장설 것”을 강조하였다.


사회보장정보원은 보건복지부 위탁을 받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및 사회복지시설 평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복지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국민 복지 체감도 높이기 위해 지표개발, 평가운영 및 사후관리 등 품질관리를 지속적으로 전담해 오고 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한 사회복지서비스기관 현장평가위원 교육 추진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공정한 평가를 위한 사회복지서비스기관 현장평가위원 교육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원, 몽골 노동사회복지서비스청과 사회보장 정보화 업무협약(MOU) 체결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4년 연속 A등급 달성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