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Tag> 사회보장정보원 >알림마당>SSiS 소식>게시물 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 주 52시간 근무 보장
제목 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 주 52시간 근무 보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30
파일 (보도자료) 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 주52시간 근무 보장.hwp 



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 주 52시간 근무 보장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와 주 52시간제 정착을 위한 상생 협력 간담회를 29일 개최하였다. 


  *(유지관리 대상 정보시스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시스템, 보육통합정보시스템, 통합취약노인지원시스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정보원 전산자원


이번 간담회는 주 52시간제 시행에 따른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 현안과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특히, 정보원과 유지관리 사업자 간 상호 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상생 협력 가능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결의대회를 함께 진행하였다.


정보원은 주 52시간제 운영을 위해 ‘주당 초과 근로시간 산정 및 자동 차단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


심야 및 휴일근무 금지 등 근로기준법에 규정된 주 52시간제를 정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동 육아휴직제도, 근로시간 단축형·시차출퇴근형·자율설계형 등 다양한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양질의 근무 환경은 필수적이며, 주 52시간제가 안착될 수 있도록 사업자와 정기적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하였다.


정보원은 아동수당, 기초연금 등 전 국민 생애주기에 맞춰서 사회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정보화 전문기관이다. 포용적 사회보장 정보화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유지관리 사업은 필수적이다.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 주 52시간 근무보장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자 주 52시간 근무 보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원, 동국대 및 동국대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