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사회보장정보원, 강원 화재피해 주민 응급안전장비 기증
제목 사회보장정보원, 강원 화재피해 주민 응급안전장비 기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24
파일 (보도자료) 사회보장정보원, 강원 화재피해 주민 응급안전장비 기증.hwp 


사회보장정보원, 강원 화재피해 주민 응급안전장비 기증
- 응급안전장비 설치는 노인 안전보장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강원도 동해시 응급안전알림서비스 강원거점센터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응급안전 장비 10대를 23일 기증하였다.


지난 강원 산불로 인하여, 주택이 전소되어 응급안전장비가 소실된 대상 가구의 새 주거지를 방문하여 장비를 설치하였다.


정보원은 동해시 독거노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 대상자를 직접 방문하여 응급안전 장비 설치, 소방서 119 연계 등 장비 점검과 여부를 확인하였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월 정보원과 응급안전장비 6개 제조사 간 상생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장비 기증과 향후 장비 AS는 ㈜텔레필드에서 책임질 예정이다.


정보원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중앙모니터링센터는 지난 4월부터 365일 24시간 동안 대상자 모니터링 실시 등 휴일, 야간에 발생하는 실제 응급상황을 중앙 모니터링 관제하고 대응 중이다.


지난 강원지역 산불에 대상자 전원에게 직접 전화하여 위기상황을 알리고, 대피를 안내하는 등 국가 재난에 발 빠르게 대처했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국민 생활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방침에 따라 응급안전알림서비스 대상자 안전을 위해 응급상황 대응 매뉴얼을 마련하였다.

 

중앙모니터링센터는 단순 모니터링이 아닌 관제를 통한 대상자 움직임, 생활패턴 등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위급상황을 예방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응급안전알림서비스 사업은 행정안전부 2019년 재난안전사업 평가결과 “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회보장정보원은 아동수당,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전 국민 모두가 아동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에 맞춰서 사회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정보화 전문기관이다.







강원 화재피해 주민 응급안전장비 기증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강원 화재피해 주민 응급안전장비 기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원, 고용노동부 2019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선정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사회서비스 지역자문기관 위촉식 개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