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사회보장정보원,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지원
제목 사회보장정보원,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6-05
파일 180605_사회보장정보원,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지원.hwp 

사회보장정보원,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지원

-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올해 3만 가구에 639억원 지원 예정 -



사회보장정보원(정채용 원장직무대행, 이하 정보원)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올해 3만 가구에 639억원 규모의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진행한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05년 단전가구 여중생의 촛불화재 사망사건을 계기로 한국에너지재단에서 2007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의 지원을 위해 `16년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을 운영하는 정보원과의 협약을 통해 사업대상을 더욱 확대하였다.


정보원은 단전, 단수 등 27종의 정보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상시적으로 발굴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약 80만 명의 위기의심가구를 지자체에 제공하였으며, 지자체는 위기의심가구 중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공공급여·민간복지서비스를 연계·지원하고 있다.


정보원은 에너지효율개선사업 현장점검을 위해 금일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양평군청을 방문하여 양평군 내 대상가구를 방문하여 시공현장을 격려하고, 대상가구에 생활필수품을 전달하였다.


정보원 정채용 원장직무대행은 “우리 원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을 통해 발굴된 복지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기관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원,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지원

사회보장정보원이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양평군 내 대상가구를 방문하여 시공현장을 격려하고 대상가구에 생활필수품을 전달하였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에너지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완도군 지역 어업인 돕기 발 벗고 나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