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사회보장정보원 '복지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제목 사회보장정보원 '복지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4-12
파일 180412_복지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hwp 

사회보장정보원 '복지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직무대행 정채용, 이하 ‘정보원’)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복지포털 ‘복지로’(bokjiro.go.kr)가 12일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는 대한민국의 IT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고자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기능성을 갖춘 최고의 모바일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로,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조선일보 등이 후원한다.


복지로는 “언제 어디서나 국민이 개인의 여건에 맞는 관련 복지서비스 정보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국민행복에 기여하고 있다.


복지로에서는 정부뿐만 아니라 민간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거나 간편 검색과 통함 검색을 통해 신속하게 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복지서비스를 편리하게 신청도 할 수 있다.


또한 어려움에 처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본인이나 주변의 이웃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복지도움요청” 온라인 창구와 부정한 방법으로 복지보조금을 이용하는 사례를 신고하여 소중한 복지예산을 지킬 수 있는 온라인 창구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보육료 등 기존 온라인신청 외에도 작년부터는 국민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요금감면서비스, 기저귀 바우처 지원 등의 복지서비스를 편리하게 온라인 신청할 수 있도록 추가 제공하였고, 지난 2월에는 기초연금수급자 확인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장애인 증명서 등을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발급하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뵈었다.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복지로 앱에서도 실생활 중심,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 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작년부터는 보육료·유아학비, 초·중·고 학생 교육비, 요금감면서비스 등의 복지서비스를 모바일 신청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국민편의를 크게 향상시킨 바 있다.


정보원은 “복지로가 국민들의 따뜻한 온라인 복지창구로서의 역할을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국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원 '복지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대한민국대표 복지포털 ‘복지로’가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복지로',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18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원 박병환 본부장, 2018년 IBC 세계 100인의 전문가 선정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2017년 공공기관 협업과제 우수기관 선정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